뮤직챠트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3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의 주인공은 임영웅이었다. 임영웅은 28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그 뒤를 2위 이찬원, 3위 김호중이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3월 23일부터 2023년 4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4,309,869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5,666,603개와 비교하면 11.87% 줄어들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5,444 미디어지수 1,385,518 소통지수 1,789,037 커뮤니티지수 2,492,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22,5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907,600과 비교해 보면 8.81%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2,212 미디어지수 1,165,391 소통지수 1,062,821 커뮤니티지수 1,074,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4,95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84,025와 비교해 보면 23.45% 상승했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038 미디어지수 765,463 소통지수 854,711 커뮤니티지수 893,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7,37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72,879와 비교해 보면 6.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5,666,603개와 비교하면 11.8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9% 하락, 브랜드이슈 25.74% 하락, 브랜드소통 1.96% 하락, 브랜드확산 9.10%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시축하다, 돌파하다, 오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프타임, 축구,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96%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박지현, 장윤정, 송가인, 안성훈, 손태진, 영탁, 정동원, 박서진, 진해성, 양지은, 나훈아, 설운도, 홍지윤, 남진, 박군, 장민호, 김소연, 홍진영, 진성, 김희재, 태진아, 김연자, 은가은, 김다현, 강진, 김태연, 에녹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임영웅 및 한국브랜드평판 데이터.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