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올해 1~5월 중장년층 고객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매출액이 지난 2019년 대비 7배넘게 급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9일 BC카드는 5개년 OTT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지난 5년새 중장년층 매출액은 7.7배 상승했지만, 같은 기간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세대) 매출액은 3.7배 상승하는데 그쳤다.
이에 MZ세대 고객 비중은 지난 2019년 72%에서 올해 55%로 감소했다. 중장년층 고객 비중은 지난 2019년 28%에서 45%로 증가했다.
김용일 BC카드 상무는 “데이터 기반 정교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BC카드]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