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모범적인 경영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와 유공자를 가리는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심사 신청을 8월 4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2000년 출범한 본 시상은 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발굴하고 산업 발전 공로에 감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한다.
올해 시상 부문에는 △<기술혁신 부문>이 신설됐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무인 결제·운영, 로봇·자동화 운영, 스마트 주문 등 비대면 기술이 급성장한 점을 반영했다.
여기에 기존의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이상 가맹본부) △<우수 가맹점 부문> (가맹점)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부문>(기업 또는 개인(학계, 컨설턴트 등))까지 총 5개 부문을 시상 부문으로 한다.
각 부문별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 등 다양한 정부 부처·기관장 표창과 협회장 표창이 시상될 예정이다.
참가비·심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심사를 희망하는 가맹본부, 가맹점, 개인 등은 신청 양식을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아 방문·우편 제출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0일 호텔리베라청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협회 관계자는 “유일하게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라며 “지난해에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마트24를 비롯해 총 36점이 수여됐고, 굽네치킨, 이디야커피, 크린토피아, 정관장, 맘스터치 등 국내 최고의 브랜드가 역대 대통령 표창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빛낸 바 있다”고 소개했다.
[사진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