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프리미엄 모델 선호↑, 프로맥스 판매량↑
화이트·내츄럴 티타늄, 핑크·블루 선택多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애플 아이폰15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10명 가운데 8명은 20대와 30대였다. 일반 모델보다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프로 모델에 대한 선호가 절반을 넘었다.
13일 SKT, KT, LG U+ 이통3사에 따르면 아이폰15 시리즈는 사전 예약 대수가 아이폰14 시리즈보다 많았다. 구체적인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았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숍에서 아이폰15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고객의 약 44%가 20대, 약 33%가 30대였다고 밝혔다.
기종으로는 프로 모델에 대한 선호가 많았고, 프로맥스와 기본형이 비슷한 수준으로 뒤를 따랐다.
프로와 프로맥스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화이트 티타늄과 내츄럴 티타늄 색상을 골랐고, 플러스와 기본형에서는 핑크와 블루 색상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남성 구매자가 여성보다 약간 더 많았으나, 차이는 크지 않았다.
KT는 아이폰 사전예약 판매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인 KT숍 기준으로 20대(45%)와 30대(34%) 비중이 높았고, 40대, 50대·60대, 10대 순으로 신청이 많았다.
성별 비중은 남자가 53%, 여자가 47%였다.
아이폰15 프로가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한 가운데 선호도는 기본형과 프로맥스, 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KT 관계자는 전체 약 20%을 차지한 프로맥스 판매량이 작년 대비 약간 늘었다고 전했다.
색상은 프로·프로맥스는 내추럴 티타늄(42%), 화이트 티타늄(29%) 순으로, 기본형·플러스는 핑크(33%), 블루(31%), 블랙(24%)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LGU+ 아이폰15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에서는 프로·프로맥스에 쏠렸다.
아이폰15 프로 비중이 51%로 절반을 넘었고, 프로맥스 비중도 26%였다. 기본형은 19%, 플러스는 4%를 각각 기록했다.
프로·프로맥스는 내추럴 티타늄(45%)을 찾는 고객이 많았으며, 화이트 티타늄(28%), 블랙 티타늄(17%), 블루 티타늄(10%)이 뒤를 이었다.
아이폰15 기본형·플러스는 핑크(38%), 블루(28%), 블랙(22%), 그린(6%), 옐로(6%) 순으로 집계됐다.
LGU+ 관계자는 “프리미엄 선택이 77%에 이르며 선호도가 극명했다”고 말했다.
앞서 애플은 지난달 12일(현지 시각) 아이폰15 시리즈와 애플워치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달 6~11일 통신 3사 등을 통해 국내 사전예약 판매를 받았다.
가격은 기본형 125만원, 플러스 135만원, 프로 155만5000원, 프로맥스 190만원부터다.
통신 3사 공시지원금은 요금제에 따라 아이폰15 기본형은 4만5100원~45만원, 아이폰15 플러스·프로·프로맥스는 5만원~24만원이다.
이동통신업계 관계자는 “가격이 높지만 성능이 더 좋은 프리미엄 라인업 인기가 더 많다”며 “또한 일반 모델에 대한 지원금이 올랐다 해도 자급제폰을 구입하고 선택약정(25% 요금할인)을 이용하는 게 더 유리한 경우가 많거나, 차이가 없어 이통사전예약 프로모션이 크게 흥행했다고 보긴 어렵다”고 귀띔했다.
천예령 기자 cjsthekt@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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