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BL 브리즈번 밴디츠에 투타 유망주 3명 파견

한재승/NC 다이노스
한재승/NC 다이노스
임형원/NC 다이노스
임형원/NC 다이노스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NC 다이노스가 호주프로야구리그(ABL) 소속 구단 브리즈번 밴디츠(Brisbane Bandits)에 한재승(투수), 임형원(투수), 박시원(외야수) 선수를 파견한다.

NC는 6일 "올해 질롱 코리아의 ABL 참가가 무산되면서 대안을 모색했고, ABL 명문 구단 브리즈번 밴디츠에 선수 3명과 트레이너 및 국제업무 스텝 2명을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6일에 호주로 떠나 ABL 정규리그(11/17~1/21)를 모두 소화하고 1월 22일에 복귀하는 일정이다. 브리즈번 밴디츠는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시를 연고로 2009년에 창단했다. 2015시즌부터 2019시즌까지 ABL 챔피언십 4연패를 달성한 명문 구단으로 전현직 마이너리거와 WBC 대표팀 선수들이 소속됐다"라고 했다.

박시원/NC 다이노스
박시원/NC 다이노스

임선남 NC 다이노스 단장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서호철 등이 질롱 코리아 소속으로 ABL에서 경험을 쌓으며 기량이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브리즈번 밴디츠는 ABL에서도 다수의 우승 경험을 가진 명문 구단으로, 선수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 앞으로도 브리즈번 구단과 협력하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