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총 43건의 논문 중 대학생과 대학원생 부문에서 우수작 6편이 선정됐다./넥슨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넥슨이 11월 18일에 ‘2023 넥슨-GSOK(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논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논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이 주최하고 GSOK가 주관하는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은 게임 분야 연구 활성화와 아이디어 창구 다양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해당 공모전은 ‘게임과 사회·경제·문화에 대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를 주제로 대학생과 대학원생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총 43건의 논문이 접수됐다.
게임산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창의성, 논리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각 부문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학생 부문 대상은 ‘블루 아카이브로 살펴보는 비주얼 노벨 형식 게임에서 시청각적 효과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안구운동 추적연구’를 주제로 서술한 광주과학기술원 이상민·박종현·이윤정 팀이 차지했다.
대학원생 부문 대상은 ‘온라인 게임 유저의 유형이 유료 아이템 구매에 미치는 영향: 캐릭터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연구한 부산대, 국립히로시마대, 경성대e스포츠연구소 소속의 이영준·이승현·김재훈 팀이 선정됐다.
한편,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 시상식은 ‘제10회 GSOK 포럼’의 제2세션 프로그램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GSOK은 포럼 제1세션에서 ‘게이머, 그들은 누구인가’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각 부문별 대상 시상을 맡은 김용대 넥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올해에도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관점을 토대로 다양성 있는 연구를 진행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게임 관련 학술 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적, 질적으로 향상된 공모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예령 기자 cjsthekt@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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