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더코리아스포츠포럼’ 초대 상임대표로 선임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이 포럼 창립식을 개최하고 최윤 회장을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했다./OK금융그룹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이 포럼 창립식을 개최하고 최윤 회장을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했다./OK금융그룹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OK금융그룹은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이 포럼 창립식을 개최하고 최윤 회장을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했다고 21일 밝혔다.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은 스포츠로 국민의 건강 증진과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민간 주도로 발족한 포럼이다. 정기포럼·연사초청 강연회로 스포츠 전문가들의 ‘담론의 장’ 역할을 수행하고 체육정책 연구·자문 활동과 스포츠 진흥사업을 전개한다.

창립식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주요 내·외빈, 포럼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상임대표 추대와 임원 선출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최윤 회장이 상임대표로 선임됐으며, 공동대표에는 김종욱 전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손석정 전 남서울대학교 스포츠비즈니스학과 교수, 전신혜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 등 6명이 선출되고 사무총장에는 이재구 삼육대학교 생활체육과 교수가 선임됐다.

이날 선출된 최윤 회장은 학교 체육을 대한민국 스포츠의 대안으로 제시했다. 특히 재일교포 3세인 최윤 회장은 ‘학교 체육의 본고장’인 일본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학교 체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최윤 회장은 “학교 체육은 모든 학생들에게 ‘1인 1기나 2기’ 습득 기회를 주어, 다양한 종목을 경험하며 재능 있는 학생들은 엘리트 선수로 성장할 것”이라며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이 스포츠정책 전문 연구와 토론기능을 확충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스포츠 발전체계를 정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예령 기자 cjsthek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