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2024시즌 대비 전력강화 세미나 실시

SSG 랜더스 이숭용 감독./SSG 랜더스
SSG 랜더스 이숭용 감독./SSG 랜더스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SSG 랜더스는 29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24시즌 대비 전력강화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원팀이라는 방향 아래 팀 상황을 공유하고 팀의 발전과 선수의 성장을 위해 코칭스태프와 프론트가 서로 격의 없는 토론을 진행하고 내년 시즌 방향성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미나에는 이숭용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 28명과 프론트 21명 등 총 49명이 참석했으며, 2023시즌 리뷰 및 2024시즌 예상, 외국인∙신인선수 브리핑, 마무리캠프 결산, 2024시즌 방향성 자유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2023시즌 리뷰는 신임 감독과 코칭스태프가 빠르게 팀에 적응하고 선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선수별 특장점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어 피치클락, 베이스 크기 확대 등 2024시즌 KBO'리그 규칙변화에 따른 예상 이슈에 대해 검토했다.

다음으로 새롭게 영입된 외국인 및 신인선수에 대한 세부 브리핑을 진행했으며, 가고시마 마무리캠프 진행에 따른 성과를 공유했다.

SSG 랜더스
SSG 랜더스

마지막으로 내년 시즌 방향성과 운영 계획 수립을 주제로 코칭스태프가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토론을 진행하며 이숭용 감독을 포함한 전체 참여자가 발전적인 소통을 이어갔다.

세미나를 마친 이숭용 감독은 “코칭스태프, 프론트가 파트별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허심탄회한 대화가 있어야만 하나 된 방향성을 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고민과 내년 시즌 계획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고, 나 또한 초보 감독인 만큼 주위 구성원과 함께 원팀이 되어 내년 시즌 준비를 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SG는 1군 및 퓨처스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에 따라 본격적인 2024시즌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