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LG유플러스가 보이스피싱·스미싱 피해를 막고자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은 LG유플러스가 사내에 보유한 고객 피해대응 정보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외부기관이 가진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서비스인 ‘U+스팸차단’에서 수집한 차단 정보는 물론 네트워크 구간에서 수집한 정보를 종합한다. 이와 함께 공공시스템인 ‘KISA스팸종합모니터링’ 신고내용, 경찰청 신고 데이터를 모아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도출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고객을 속여 피해를 유발하는 악성 URL·앱(애플리케이션)을 유포하는 근원지를 차단하도록 ‘악성 URL 분석 솔루션’, ’악성 앱 분석 솔루션’을 구축한다.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과 연동해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전무)는 “나아가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KISA, 경찰청 등 공공기관과 금융권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해 대응하도록 협력체계 구축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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