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유한킴벌리는 자사 주요 브랜드의 제품 기부가 누적 수량 2600만개를 넘겼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기부 품목은 하기스 기저귀와 좋은느낌 생리대, 디펜드 성인용 기저귀, 크리넥스 마스크 등이다.
하기스는 37주 미만 또는 체중 2.5kg 이하로 태어난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무상 제공을 포함해 누적 1100만패드의 기저귀를 기부했다.
2016년부터 이어 온 좋은느낌의 생리대 기부 캠페인 ‘힘내라 딸들아’는 누적 기부 수량 1000만 매를 돌파했다. 경제적 이유로 생리대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편적 월경권 확보와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한 행보다.
이밖에 유한킴벌리는 260만장이 넘는 크리넥스 마스크를 나눔했다.
또한 소외되는 시니어를 돕기 위한 디펜드 월정 1% 급여 기부 캠페인을 2015년부터 진행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사회책임 담당자는 “좋은 제품을 넘어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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