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현대홈쇼핑이 유튜브 콘텐츠 채널 ‘앞광고제작소’를 활용해 20~30대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1차 방송을 시작한 현대홈쇼핑의 앞광고제작소는 12월 4차 방송까지 누적 조회수가 86만회를 돌파했다. 4차 방송의 구매 고객 가운데 20~30대가 90% 이상을 차지했다.
앞광고제작소는 자체 딜커머스 유튜브 채널로 매회 특정 특정 상품에 대한 가격을 협상하고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 단백질 제품, 7월 아웃도어 브랜드, 9월 로봇청소기, 12월 종아리마사지기 등 4편을 공개했다.
현대홈쇼핑은 “4차 방송의 경우 유튜브 공개 후 현대H몰 판매기획전에 접속자만 13만명이 몰렸다”며 “주문금액 7억원으로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구매자 90% 이상이 현대H몰에 새로 가입한 고객으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9일 낮 12시에는 5차 콘텐츠를 공개한다. SNS(소셜미디어)에서 인기가 높은 건강 주스 브랜드 ‘달심’ 제품을 코미디언 김지유‧한지원‧허미진이 함께 출연해 소개한다.
이날 공개된 할인가로 현대H몰에서 오는 25일 자정까지 제품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예능과 상품 판매를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가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앞광고제작소 월 1회 고정 편성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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