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IT 개발자 등 경력직 대규모 채용

/기아
/기아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기아가 이달 말까지 IT(정보기술) 부문을 비롯한 경력직 우수인재를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IT 부문 내 채용 직무는 총 16개로 △IT 개발 △IT 관리·기술지원 △SW(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이다.

기아는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 비전 아래 IT 인재를 적극 모집함으로써 IT 개발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IT 부문 외에도 고객경험, 제조솔루션, 구매, 품질, 생산 등 12개 부문에서도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3월 초), 역량검사 및 1차 면접(3월 말), 2차 면접(4월 중) 순이다.

IT 부문은 사전테스트와 코딩테스트가 별도로 실시되고 최종 합격자는 올해 상반기 중 입사하게 된다.

기아 관계자는 “글로벌 IT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경험은 개발자 성장과 경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IT 부문과 함께 다양한 직무에서 경력직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 전략의 과감한 전개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