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국내 최대 건축 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공간 AIoT 기업 HDC랩스가 국내 최대 건축 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 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설계-시공-디자인-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인테리어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이다. 국내외 건설 산업의 핵심 이해관계자와 실수요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장으로 관련 기술과 상품이 총망라된다.

HDC랩스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하여 ‘AIoT :CORE SYSTEM’이라는 콘셉트로 공간 내 모든 데이터와 제어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AI를 접목시킨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통합 건물 관리 플랫폼 브랜드 인사이트(insite)와 스마트홈 브랜드 베스틴(bestin), 고급 주택 솔루션 더 베스틴 플러스(the bestin plus) 등 각 공간별 플랫폼의 보유기술과 지향점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oT 기술을 활용한 건물 관리 플랫폼인 인사이트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 플랫폼은 HDC그룹의 건물관리 노하우와 HDC랩스의 IT 기술이 접목된 국내 최초 AIoT 건물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개별적으로 관리되던 에너지, 시설, 안전, 환경, 보안, 공간케어 등의 건물 내부 관리의 모든 요소들을 데이터 허브를 통해 자동 제어 및 원격 관리하며,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관리 운영하여 자산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공간에 특성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재, 정전, 호우주의보, 인구밀집, 조경 관리 등의 상황에 따라 AI, 로봇, 드론 등을 활용한 시스템 콘트롤 시나리오를 구현하여 인사이트의 미래 건물관리의 모습을 엿볼 수 있게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급주택을 타겟으로 하는 하이엔드 스마트홈 솔루션 브랜드 ‘더 베스틴 플러스’도 이번 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며 스마트홈 브랜드 베스틴은 작은 주거공간을 부스 안에 조성하여 생성형 AI 기반의 음성인식을 접목한 제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식물과 공간, 기술과 데이터의 결합에 기반한 ‘그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G-DX, Green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조경관리 시스템 디플로라(D‘Flora)도 소개한다.

HDC 랩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공간 AIoT 기업 HDC랩스로서 가장 앞선 플랫폼과 시스템들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지향점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구성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 AI를 활용한 공간 DX화에 더욱 힘쓰고 핵심 역량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 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 간 경기도 일산 킨텐스에서 열린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