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K팝·팬덤에서 영감”

/코카-콜라
/코카-콜라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코카-콜라는 자사의 글로벌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웨이브)’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상큼한 최애 맛’ 등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짜릿함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제품 전면에는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를 배치했다. 3D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 등 콘서트 현장에서의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상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 세계 K팝 팬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