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하고 영국 런던 가자!'…2024 5v5 코리아 파이널스 개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한국 대표로 ‘Gatorade 5v5 global finals in London’에 출전할 중학생을 찾는다!

대한민국 최고의 아마추어 중학생 풋살 대회인 2024 게토레이 5v5 코리아 파이널스가 오는 다음달16일 HM풋살파크 시흥에서 열린다. 지난 2022년부터 개최중인 이 대회는 스포츠마케팅 기업 HNS가 주최하고 게토레이가 메인 파트너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상반기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Gatorade 5v5 global finals in London’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 선발전을 겸한다. 이에 따라 대회 우승팀은 한국 대표로 세계 대회에 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각 지역 예선 대회를 거친 성적 상위팀이 모여 챔피언십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렸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전국의 강호 총 36개팀을 모집해 조별 풀리그 후 토너먼트 단판으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참가대상은 만 14~16세 청소년이다.

참가 희망팀은 HM풋살파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안내에 따라 팀 소개 영상 및 참가신청서를 2월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 확정팀 공지는 3월 초 발표 예정이다.

한편, 대회 주최사 HNS는 3월 중학생 대회 이후에는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는 여성대회도 개최하는 등 파트너사 게토레이와 함께 생활 스포츠 저변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 = HNS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