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종합

광명스피돔,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 점검 시행

  • 0

이홍복(노란색 상의) 경륜경정총괄본부장를 비롯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들이 광명스피돔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이홍복(노란색 상의) 경륜경정총괄본부장를 비롯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들이 광명스피돔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15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광명스피돔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2월부터 4월까지 해빙기에는 겨울철 얼어있던 지표면이 기온 상승에 따라 녹는다. 시설물 침하, 붕괴, 낙석과 같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진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해빙기 광명스피돔 건축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옹벽‧석축, 교량, 유수지, 주차시설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했다. 특히, 옹벽‧석축에 대한 시설물의 노후화 정도, 균열, 변형 여부를 자세히 살펴봤다.

이번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했다. 사고와 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물은 사전 응급조치와 함께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철저하게 안전진단을 받고 보수‧보강 공사를 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경륜경정총괄본부는 해빙기 안전사고 유형과 대처 방법, 위험 요인별 안전관리 등의 내용이 담긴 안전 관련 자료를 배포하고 교육한다. 시설물 관리자의 재난 대비와 대응 역량을 향상하고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안전은 시민의 생명, 재산과 직결되는 만큼, 해빙기와 같은 취약 시기에 선제적인 예방점검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줬다. 

심재희 기자 kkamano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