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면세점은 중화권 인기 스타인 저우제룬(주걸륜)의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호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호주 국제선 승객이 전년 대비 108.3% 증가했다.
올해 1~2월 롯데면세점의 오세아니아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232% 신장하는 등 면세 시장 주력 소비층인 중국인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는 설명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일 시드니, 16~17일 멜버른에서 열린 저우제룬 콘서트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브랜드를 알렸다.
지난달 29일에는 롯데면세점 시드니 시내점에 2006년 저우제룬이 론칭한 패션 브랜드 ‘판타시’의 팝업 매장도 오픈했다.
오픈 당일 VIP 행사에는 셀럽과 현지 인플루언서가 대거 참석했으며, 행사 다음날 저우제룬이 직접 매장에 깜작 방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호주 멜버른공항점과 브리즈번공항점 사업권을 획득하고 연이어 올해 1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을 하는 등 해외 6개국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면세 쇼핑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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