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맞아 ‘소원 성취 캠페인’ 진행

 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맞아 ‘소원 성취 캠페인’ 진행. /GC녹십자
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맞아 ‘소원 성취 캠페인’ 진행. /GC녹십자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C녹십자는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 환아의 ‘소원 성취’를 응원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세계혈우연맹(WFH)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해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 결핍으로 발생하는 희귀 유전성 출혈 질환이다. 국내에는 약 2,500여명의 환자가 등록돼 있다.

GC녹십자는 지난달부터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혈우병 환아를 위한 ‘소원 성취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추첨을 통해 4명의 환아가 선발됐으며 오는 7월까지 소원 성취를 통해 병과 싸워 이겨내는 힘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서지원을 할 예정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GC녹십자는 창립 초기부터 혈우병 환자의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혈우병 환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