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NBA

DB, 김시래·박봉진 영입 전력 강화…"팀에 빠르게 녹아들겠다" [공식발표]

  • 0

원주 DB 프로미 김시래./원주 DB 프로미
원주 DB 프로미 김시래./원주 DB 프로미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원주 DB 프로미가 김시래와 박봉진을 영입했다.

DB는 20일 "지난 시즌 서울 삼성 썬더스에서 뛰었던 포인트가드 김시래와 계약 기간 1년에 보수 총액 1억 원,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에서 활약한 박봉진과 계약 기간 3년에 보수 총액 1억 4000만 원(인센티브 3000만 원 포함)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시래는 2012년 1라운드 1순위 울산 모비스 피버스에 입단해 신인으로 우승을 이끌었으며, 창원 LG 세이커스에서 김종규와 함께 정규리그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2023-2024시즌 삼성 소속으로 정규리그 36경기 출전해 평균 6.1점, 리바운드 2.5개, 어시스트를 3.4개 기록했다.

DB는 "베테랑 가드 김시래 영입을 통해 팀의 안정감과 김종규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김시래는 “그 어느 팀보다 뜨겁게 응원해 주시는 팬들이 있는 DB에 입단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 이번 시즌 통합 우승을 목표로 고참으로서 동료들과 하나 되어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원주 DB 프로미 박봉진./원주 DB 프로미
원주 DB 프로미 박봉진./원주 DB 프로미

박봉진은 2015년에 상명대를 졸업하여 모비스에 입단해 한국가스공사에서 활약했으며, 2023-2024시즌 한국가스공사 소속으로 정규리그 35경기 출전해 평균 2.2점, 리바운드 2.0개를 기록했다.

DB는 "박봉진의 영입으로 포워드 진을 강화했으며, 힘과 투지를 바탕으로 내 외곽 수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봉진은 “우선 좋은 제안을 해주신 DB구단에 감사하다. 새로운 팀에서 도전이 기대되고 감독, 코치님들의 지도에 따라 빠르게 팀에 녹아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