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AI(인공지능)가 방송을 직접 분석해서 숏폼으로 만드는 ‘AI 숏츠’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가 기존 20~60분 분량의 방송 화면과 멘트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1분의 숏츠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
베스트 스틸 컷을 추출해 초기 화면을 선정하는 것부터 시작해, 영상 비율 변환과 영상 배경 디자인, 자막 자동 삽입 등의 전 과정을 AI가 제어한다.
고객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해당 영상을 볼 수 있다. 한 번 영상을 시청해 스와이프 영역에 들어오면 숏츠 영상만 계속 넘겨볼 수도 있다.
또 패션 전문관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는 패션 영상을, 식품을 보는 고객에게는 식품 영상을 제공하는 등 고객 관심사에 맞춰 숏츠 영상을 서비스한다.
현재 하루 10개 내외의 숏츠 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고객의 반응을 반영해 형태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디지털 담당 상무는 “업계에서 한발 앞선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방송과 모바일 쇼핑환경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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