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3월 출시… 7개월 만에 2400개 단지 이용
[마이데일리 = 이보라 기자] 국민은행은 기웅정보통신과 함께 아파트 전자금융 시스템(뉴아파트뱅크)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아파트뱅크는 지난 3월에 출시한 공동주택 전용 ERP프로그램으로 약 2400개 단지가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국민은행의 이체API를 이용한 ‘공동주택 전용 온라인 자금이체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자금지출결의서와 연동해 ▲이체 실행 ▲출금전표, 통장에 사용하는 직인 이미지까지 OCR기반으로 검증하며, 은행 방문에 따른 시간과 인력을 절약하고 투명한 자금 집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뉴아파트뱅크 외에서 이체한 건은 실시간으로 관리소장, 입주자대표회장 등 관리자에게 이상거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아파트 자금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더 많은 아파트단지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파트 자금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