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그룹 차원 회의 진행해 디자인 철학·원칙 논의
계열사 디자인 IP 강화…AI 디자인 윤리 수립도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디자인전략회의를 열고 디자인 철학과 원칙을 공유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 디자인 전략을 논의하는 첫 번째 회의로, 롯데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회의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각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돈태 롯데 디자인전략센터장이 그룹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원칙을 발표하며 회의가 시작됐다.
롯데가 공개한 새로운 디자인 철학은 ‘일상에서 일생으로의 공감(Empathy, From day to lifetime)’이다. 고객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롯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일상의 경험에서 일생까지 확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는 이러한 디자인 철학이 그룹의 다양한 산업 영역의 경계를 뛰어넘어 롯데의 가치를 전달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 디자인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 직원에게 그룹 디자인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매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 철학은 내년 상반기까지 전 계열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은 ‘롯데 디자인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도 마련해 계열사별 디자인 지식재산권(IP)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춰 AI 디자인 윤리 원칙을 수립하는 방안 등을 소개했다.
롯데백화점, 롯데GRS, 롯데월드 등 15개 계열사 디자인 담당 직원이 함께 구성한 이 전시는 롯데의 고객경험을 연결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강조했다.
롯데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고 그룹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자리”라며 “롯데 디자인 철학을 통해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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