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컬래버레이션 곡이 필리핀과 동남아를 강타했다.
하이키(H1-KEY, 서이·리이나·휘서·옐)가 지난 20일 발매한 '띵킨 어바웃 유(Thinkin' About You)' 리믹스 트랙 '리: 띵킨 어바웃 유(Re: Thinkin' About You)'는 동남아권 차트를 휩쓸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 띵킨 어바웃 유(Re: Thinkin' About You)'는 홍콩과 사우디아라비아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노르웨이 케이팝 차트 2위에 이어 필리핀 케이팝 차트에서 3위에 올랐다. 필리핀을 비롯한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팝 차트와 올 장르 차트에서는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또 지니어스 코리아 케이-알앤비(Genius Korea K-R&B)에서 일간 차트 4위로 데뷔했다. 동시에 필리핀 아이튠즈 최고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고, 애플 뮤직 톱 비디오 차트에도 상위권에 안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뿐만 아니라 동남아권 언론에서도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컬래버레이션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빌보드 필리핀은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K팝과 P팝이 만나 신선하고 흥미로운 싱글이 탄생했다"고 이번 컬래버레이션 의미를 전했다.
'리: 띵킨 어바웃 유(Re: Thinkin' About You)'는 하이키가 올해 1월 발매한 'H1-KEYnote(하이키노트)'의 첫 시리즈 '띵킨 어바웃 유(Thinkin' About You)'를 리믹스한 트랙이다. 필리핀 국민 그룹이자 빌보드에 오른 최초의 동남아 아이돌 그룹 SB19 멤버 조시 쿨렌(JOSH CULLEN)이 답가 형식으로 랩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이렇듯 하이키는 조시 쿨렌과 협업을 통해 K팝의 또 다른 문을 활짝 열었다. 다채로운 행보를 통해 음악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하이키의 활동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하이키는 다양한 무대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과 만나고 있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