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이슬란드 씨셀' 비건 소재 사용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아이슬란드에서 온 비건 매트리스 N32가 비건 베개 및 이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매트리스와 모션베드에 이어 베개·이불 등 침구류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간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이 비건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베개'와'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에도 아이슬란드 씨셀 소재가 적용됐다.
두 제품의 겉감 원단은 60수 면 원단을 바이오 워싱 처리해, 원단의 공극을 메우며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한다. 바이오 워싱은 세탁 과정에서 효소를 사용해 섬유의 불순물을 분해하는 기법으로, 이 과정을 통해 불순물이 제거되고 표면에 잔 섬유질이 정리돼 한층 부드러워진다.
특히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은 화이트 색상의 듀벳 스트링(이불끈)이 포함돼 다양한 이불 커버와의 매칭 연출도 가능하다. 슈퍼싱글(SS)부터 퀸(QE), 라지킹(LK), 킹오브킹(KK)&그레이트킹(GK)까지 전 사이즈가 구비돼 현재 사용 중인 매트리스 사이즈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두 제품 모두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표준인증원은 원료 선택부터 제품 개발, 제조·생산 전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이로 인해 N32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신제품들은 N32 모든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N32는 최근 문을 연 N32 스튜디오 부산 본점을 포함해 N32 스튜디오 논현점과 기흥점, 현대백화점 천호점·중동점·판교점, 롯데백화점 강남점·광복점·광주점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 광교점·타임월드점,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전국에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