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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LG전자는 1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리는 '프리즈 뉴욕'에 참가해 TV 신제품들로 구현한 팝아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028년 LA올림픽 로고를 디자인한 미국의 인기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LG전자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TV들을 통해 '꽃향기를 맡기 위해 멈춰보세요(Stop to Smell The Flowers)' 등 해링턴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입구 정면에는 초대형 크기의 97형 '올레드 에보(G5)' 2대가 무선 전송 솔루션이 적용된 '올레드 에보(M5)' 1대를 사이에 둔 채 나란히 전시된다. 이 제품들은 작가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강아지 '멜로'와 야자수 '룰루'의 모습을 생생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보여준다.
전시장 오른편에는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전시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처음에 블랙 스크린 모드로 동작해 올레드 본연의 압도적 화질을 구현한다. 이번 전시에선 다양한 꽃을 배경으로 멜로가 관람객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을 보여준다. 시간이 지나면 꽃들이 떨어지면서 투명 모드로 전환, 관람객은 마치 증강현실(AR) 같은 투명한 화면을 통해 멜로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와 83형 올레드 에보(G5)와 세로 형태로 전시한 97형 올레드 에보(G5)로도 해링턴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티븐 해링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비롯해 다양한 올레드 TV로 작업을 하면서 작품에 새로운 차원의 깊이를 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혜원 LG전자 MS경험마케팅상무는 "LG 올레드 TV는 풍부한 색상 표현, 퍼펙트 블랙의 압도적 화질을 앞세워 해링턴과 같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예술 작품에 영감을 주기 위한 대담한 시도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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