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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유플러스가 외국인 고객의 통신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국어 서류 제공과 특화 매장 운영에 나섰다.
22일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인 17개 언어로 가입 서류를 제작해 전국 67곳 매장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17개 언어에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태국어, 라오스어 등이 포함된다. 기존 4개 언어 대비 4배 이상 확대된 수치로, 고객이 익숙한 언어로 약관을 확인할 수 있어 가입 과정이 간편해진다.
특화 매장은 외국인 거주 비율과 사용 언어를 고려해 안내물과 디스플레이를 맞춤 구성했다. 이 중 17개 매장은 ‘글로벌 텔레콤센터’로 전환해 외국인 전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 인력도 170명으로 확대했다. 중국,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 출신 인력이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며 언어 장벽과 불편을 줄일 계획이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외국인 고객의 체류와 이용이 늘어나는 만큼, 통신 서비스 전반에서 체감 가능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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