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아모레몰에 생성형 AI 기술 적용, 개인화 뷰티 경험 제공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고객상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뷰티 관련 고민을 상담하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후기 요약과 배송 현황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수년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며 “아모레챗과 대화를 하면 할수록 더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 이벤트도 연다.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 시 3000 뷰티포인트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고도화된 고객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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