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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박보영, 전혀 다른 두 얼굴…안방극장 매료시켰다 [미지의 서울]

시간2025-06-02 13:08:34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네이버구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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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N
/ tvN '미지의 서울'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배우 박보영이 섬세하고도 밀도 있는 표현력으로 극을 장악했다.

박보영은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극본 이강 연출 박신우)에서 하루하루를 버티듯 살아가는 ‘유미지’와 자신을 지우며 시스템 속에 스며든 ‘유미래’ 역을 맡아 단순한 1인 2역을 넘어 서로 다른 삶의 결을 정교하게 직조해 내는 연기 내공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로사 식당 앞에서 닫히는 문을 마주하는 미지의 모습이 그려졌다. 자신이 애써 잡고자 했던 기회가 눈앞에서 멀어지는 상황 속에서 박보영은 깊은 눈빛과 미세한 표정 변화로 인물의 속마음을 고스란히 전했다. 감정을 절제한 채 ‘멈춘 시선’에 담아낸 내면의 파동은 오히려 침묵 속에서 더 큰 울림을 남겼다.

이어 이호수(박진영)가 퇴사 이후 무기력에 빠진 모습을 보이며 흔들리자 미지는 그를 향해 “그냥 회사 하나 관둔 거야. 괜찮아”라며 담담한 위로를 건넸다. 박보영은 이 장면에서 말보다 행동으로 전하는 미지 특유의 방식에 자신만의 결을 더해 고립과 상처를 체험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묵묵한 다정함을 구현해냈다. 특히 공원 벤치에서 호수에게 뜨개질을 가르치는 대목에서는 불필요한 과장을 배제한 채, 상대의 닫힌 마음에 천천히 스며드는 따뜻한 호흡을 그려냈다.

또한 늘 ‘딸’과 ‘직원’의 역할에 충실했던 미래는 일과 가족 사이에서 중심을 잃어가며, 스스로의 욕망과 선택을 직면했다. 박보영은 캐릭터의 내면 변화를 극도로 절제된 연기로 표현하며 인물이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 조금씩 ‘자신의 이름’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쌓아 올렸다. 타인의 기대 속에 숨죽여 살아온 미래가 조용히 균열을 내는 흐름 속에서 박보영의 시선과 말투는 작은 결정조차 이야기를 견인하는 동력으로 작용했다.

/ tvN
/ tvN '미지의 서울'

박보영은 극의 중심에서 극단적으로 상반된 미지와 미래의 각기 다른 온도와 결을 설득력 있게 구현해 내며, 전체 서사를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짧은 눈 맞춤, 문 앞에서의 망설임 같은 작은 동작조차도 인물의 심리 흐름과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감정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더불어 박보영은 균열 끝에 무너지고 다시 일어서는 캐릭터의 궤적을 촘촘하게 구축했다. 닫힌 문 앞에 멈춰 선 자매의 시간을 대신 살아내는 그의 얼굴에는 시간의 공백과 정서적 흔들림이 담겨 있었고, 기억과 트라우마, 기대와 두려움까지 모두 체화한 박보영의 연기는 보는 이의 마음 깊은 곳을 건드렸다.

이처럼 박보영은 미지와 미래라는 상반된 캐릭터를 통해 전혀 다른 인생의 무늬를 세밀하게 직조하며 몰입의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자극 없이 깊이를 더하는 그의 연기는 극의 정서를 단단히 붙들며 중심을 이뤄내고 있다.

‘미지의 서울’을 통해 또 하나의 대표작을 써 내려가고 있는 박보영. 웃음 뒤에 감춰진 고독과, 무너짐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강인함을 보여주는 그의 연기는 매회 시청자의 마음을 두드리며, 향후 전개에 대한 기대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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