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기 만화 캐릭터를 특구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방안도 검토돼
일본 문화를 각국에 전파하기 위해 일본 정부는 '쿨재팬' 전략을 펼치고 있다. 9일, 일본 정부 '쿨재팬 추진회' 팝컬처 분과회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모집해 검토에 들어갔다.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팝컬처 분과회는 오키나와와 교토 등 일부 지역을 '국제 팝컬처 특구'로 지정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대사로 임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 특구에서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캐릭터상품의 제작과 관련해 세금 혜택을 줄 수 없는지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음성합성소프트인 '하츠네 미쿠'나 '기동전사 건담'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투표에 부쳐 상위 5명을 팝컬처 대사에 임명하는 방안이나, 정상회의 등 국제회의에서 아베 신조 총리에 '팝컬처 선언'을 하도록 해 매력을 어필하는 아이디어도 있다.
모테기 도시미츠 경제산업상은 8일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쿨 재팬 전략에 대해 "예전에 일본으로부터 발신된 콘텐츠는 '오싱(일본 역대 최고 시청률 기록한 NHK 드라마)'이었으나, 지금부터는 'AKB'와 '나데시코(일본 여자축구대표팀의 애칭)'다. 열심히 전파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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