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남태경 수습기자] '응답하라 1994' 성동일이 도희의 닮은꼴로 홍콩 배우 왕조현을 언급했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4'에서 극중 조윤진 역의 도희는 삼천포(김성균)와의 공개 연애를 시작하며 전과 달리 여성스러워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날 단정하게 머리를 묶고 아침 식사 자리에 나타난 윤진은 신촌 하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윤진에 미모에 성동일(성동일)은 "윤진이가 이마를 내놓으니까 꼭 왕조현 같다"며 감탄했다.
방송 후 네티즌들은 성동일이 언급한 왕조현에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도희는 왕조현이 과거 영화 '천녀유혼'에 출연했던 때의 모습과 꼭 닮은 외모로 눈길을 끌었다.
왕조현은 1967년 대만 출생의 배우로, 농구 선수였던 16세 때 한 방송국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가한 뒤, 광고회사에게서 스카웃 제의를 받고 화장품 CF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그는 영화사와 전속 계약을 맺어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 영화 '천녀유혼' 시리즈, '도시엽인' '동방불패2-풍운재기' '동성서취'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다.
['응답하라 1994'의 도희(왼쪽)-홍콩 배우 왕조현. 사진 = tvN 방송화면 캡처, 영화 '천녀유혼' 스틸]
남태경 기자 tknam110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