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학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1억 건이 넘는 사상 초유의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이 발생했다. 이 가운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낸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측은 자사 회원들을 위해 정보 유출 여부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3개 카드사는 17일 밤 홈페이지에 고객들이 정보유출 피해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전용창을 개설했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인증을 이용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와 정보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요청을 해야 한다.
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들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이 서비스는 해당 카드사들이 월 300원을 받던 유료 서비스였다.
신용정보회사인 KCB 측은 정보가 유출된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무료로 금융명의보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카드 정보유출 사과문. 사진 = 홈페이지 캡처]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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