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종합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은 "26일 KSPO DOME(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스포츠산업 잡페어 2018'을 개최한다"라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스포츠산업 잡페어에 대해 "2011년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다"라며 "매년 100개 이상 기업과 1만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스포츠산업 분야 일자리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정보관, 창업벤처관, 일자리지원관, 이벤트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국내 스포츠산업 및 체육분야 협회 등 총 82개 기업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미국, 영국, 일본 등 20개 기업으로 구성된 해외인턴관도 마련됐다.
또 공단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청년창업 관련 정보제공을 위해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운영기관과 참여기업이 함께하는 창업벤처관을 운영한다"라며 "예비창업자부터 스타트업까지 단계별 지원내용 및 유망 창업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공단은 박람회 이후 12월말까지 스포츠산업 구인구직매칭서비스 잡스포이즈를 통해 참여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일자리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 취업 준비생은 유용한 진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와 더불어 스포츠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