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동영상, 홈페이지, 모바일 상담으로 이어지는 고객의 관심이동방향을 따라 중고차 매물안내, 홈페이지 매물 확인, 문자, 톡으로 문의하는 3단계를 통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특히 금액대별 추천매물로 고객들이 용도별로 편리한 중고차를 찾을 수 있고, 네이버TV등 동영상으로 차량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자세한 매물 소개를 돕고 있다.
손진경 대표는 "N사나 D사의 포털에 검색하면 최소 500개가 넘는 중고차 사이트가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도 수많은 중고차 매물과, 후기를 볼 수 있다. 지역별, 가격별, 차종별, 심지어는 후기까지 전부 보고 오시는 것이 요즘 고객들이다. 가격이 저렴한지, 매물은 확실히 있는지, 사고차량은 아닌지, 모든 걸 보고 온다. 오히려 딜러들 보다 더 차를 많이 아는 경우도 있다. 예전처럼 쉽게 판매하거나 구매하게 만드는 건 힘들다"며 "그래서 고객 접점을 확보하려는 방식을 우먼카는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그래서 나온 방식이 동영상 -> 홈페이지 매물 확인 -> 모바일 상담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선호하는 방식에 우먼카를 계속 만나게 되고 매매단지에 방문하지 않고도 내가 원하는 차량을 찾아 놓고 알아두는 것이 포인트다.
우먼카는 방문 없이도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매물을 안내하기 위해서, 고객 상담창을 통한 24시간 상담, 할부 고객들을 위한 할부 전문 상담, 블로그로, 카페로, 네이버 tv, youtube 동영상으로 각종 SNS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매주 추천매물을 업데이트하여 상담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최근에는 매일 1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을 상담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노력으로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중앙매매단지) 우먼카는 판매율 1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네티즌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고차 우수업체로 지난 11년간 알려져 있고 각종 방송 등에 출연하여 허위매물에 대한 소신과 중고차 구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우먼카 손진경 CEO는 "단순히 중고차를 매입하고, 판매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최근 중고차 매매 트렌드를 안내하며,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돕고 있다"며, "전액할부나 영업용 차량을 고려하는 저신용자들은 차량을 알아보기 힘든데, 그런 고객들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직원들에게 교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고객과의 피드백으로 수원뿐 아니라 평택, 안양, 용인, 화성, 천안 등의 타 지역 우먼카 지점을 통해서도 우먼카의 중고차를 보거나 실시간 상담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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