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디아크가 신보를 발매한다.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아크의 'EP1 지니어스(GENIUS)'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지난해 말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싱글 '잠재력 (POTENTIAL)'을 발매한 디아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EP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GENIUS (Feat. 창모)'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엠넷 '고등래퍼 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는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피네이션의 새 가족이 된 스윙스와 호흡을 맞춘 '배드 키드(BAD KID)(Feat. 스윙스)', 디아크를 세상에 알린 '트랩중딩'의 후속작 '트랩고딩', '고등래퍼 4' TOP 3가 뭉친 트랩 장르의 '필 마이 필(FEEL MY FEEL)(Feat. TRADE L, 노윤하)', 감성적인 이모(Emo) 힙합 트랙 '스컴(SCUM)(Feat. 문수진)'까지 화려한 피처링 아티스트 라인업과 함께 더욱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했다.
앞서 디아크는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고등래퍼 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매회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 무대로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피네이션에 합류 후 '고등래퍼 4'까지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디아크는 이번 'EP1 GENIUS'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할 전망이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EP1 GENIUS'를 발매 후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사진 = 피네이션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