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새 역사를 썼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9시 56분경 1억 회를 넘었다. 이날 오후 10시 14분 현재 1억 2,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3번째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22일 유튜브 측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Butter’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 첫 공개 당시 세웠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 1, 2위를 동시에 보유, ‘21세기 팝 아이콘’의 위상을 입증했다.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으며, 2시간 만에 3,000만뷰, 6시간 여 만에 5,00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해 8월 발매된 ‘Dynamite’가 세웠던 기록(공개 후 약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 기록)을 가뿐히 제치고 약 21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Butter’는 방탄소년단만의 매력을 담은 신나는 서머송(Summer Song)으로, 댄스 팝 기반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이다. 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정상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며 또 하나의 ‘메가 히트송’ 탄생을 예고했다.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의 대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곱 멤버의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와 유닛별 안무,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각기 다른 독무까지 황홀한 매력을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뮤직비디오는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6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데뷔 앨범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의 타이틀곡 '노 모어 드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10시 49분경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2억뷰를 돌파한 것은 '노 모어 드림'이 통산 20번째이다.
[사진 = 빅히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