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CJ제일제당이 고메치킨 시즌 한정판으로 ‘있지(ITZY) 에디션’을 출시했다.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인 ‘있지’와의 콜라보 제품으로 연말연시 홈파티나 모임 등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고메 후라이드 치킨에 양념치킨 소스를 더해 후라이드 치킨 반, 양념치킨 반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판매한다.
고메 후라이드는 치킨의 기본이자 핵심 속성인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하고 먹음직스러운 황금빛 비쥬얼을 구현한 메뉴이다. CJ 제분 노하우로 고메치킨 전용 튀김옷을 개발해 얇게 입혔고, ‘멀티히팅’ 공법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내 소스와 버무린 뒤에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도록 했다. 에어 프라이어로 11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언제든 간편하게 특별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고메 양념치킨 소스는 고소한 땅콩가루로 버무려 더욱 입맛을 당긴다. 달콤한 양념에 은은한 매운 맛이 감도는 황금비율로, 닭강정 소스에 사용하는 조정물엿을 사용해 더 깊고 진한 단맛이 일품이다.
‘있지 에디션’은 ‘있지’에게 보내는 팬레터 형식의 지하철 역사(홍대입구, 건대입구 등 4곳) 내 광고로도 만날 수 있다. CJ더마켓에서는 24일부처 1월 6일까지 ‘있지 에디션’ 기획전도 연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1월에는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를 만날 계획이다.
■ 할리스,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할리스 딥 레드 에디션 MD’ 5종 선보여
라이프스타일브랜드 할리스가 브랜드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할리스 딥 레드 에디션’ 5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할리스 딥 레드 에디션’은 신제품 ▲SS 컵 텀블러 윈터 레드 에디션 ▲트윙클 글라스 머그 ▲그라데이션 글라스 머그와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미르 컵 텀블러 ▲미르 와이드마우스 텀블러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레드 컬러 바탕에 큐빅, 홀로그램, 그라데이션, 함박눈 일러스트 등 특별한 디자인을 더해 연말 선물용으로도 좋다.
‘SS 컵 텀블러 윈터 레드 에디션’은 표면에 함박눈이 내리는 숲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포근한 겨울 분위기를 담았다. 고품질의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보온∙보냉이 뛰어나다. ‘트윙클 글라스 머그’는 보는 각도에 따라 은은한 홀로그램이 빛나는 유리 머그컵으로, 손잡이에 반짝이는 레드 큐빅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그라데이션 글라스 머그’는 따뜻한 딥 레드 컬러를 그라데이션하여 표현했으며, 모던한 사각 손잡이가 유니크함을 더한다.
이번 할리스 딥 레드 에디션에는 지난해 미르(MiiR)와 컬래버레이션한 텀블러 2종도 포함됐다. ‘미르 컵 텀블러’는 이중벽 구조로 만들어진 컵 형태의 텀블러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좋아 데일리로 쓰기 좋은 제품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한 뚜껑과 473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실용성을 갖췄다. 넓은 입구가 특징인 ‘미르 와이드마우스 텀블러’는 세척에 용이하며, 뚜껑에 손잡이를 달아 휴대성도 높였다.
‘착한 텀블러’로 알려진 미르 텀블러는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물 정화, 교육, 환경보호 프로젝트 등에 사용된다. 텀블러 바닥에 적힌 기부 코드를 미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상세 기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SPC 던킨, 크리스마스 감성 물씬 나는 ‘레드벨벳 도넛’던킨 라이브 한정 판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한정 신제품 ‘레드벨벳 도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레드와 화이트 색상을 제품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던킨 라이브의 ‘레드벨벳 도넛’은 총 2종으로, △도넛 모양의 레드벨벳 케익에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가득 얹고, 도넛 위에 잘게 부순 레드벨벳 쿠키를 올려 완성한 ‘레드벨벳 크림치즈’와 △레드벨벳 케익 위에 고소한 우유크림과 상큼한 생딸기를 통째로 올려 화려하게 장식한 ‘레드벨벳 스트로베리 온 탑’ 등이다.
또 △생딸기를 토핑으로 활용, 도넛 가득 부드러운 우유크림과 설향딸기필링을 듬뿍 넣은 ‘딸기 품은 우유크림 도넛’과 △알록달록한 초코볼을 핑크 도넛 위에 토핑한 ‘핑크스타 도넛’, △무지개를 연상케 하는 스프링클과 바삭한 식감의 크리스피 볼을 초코 도넛과 함께 즐기는 ‘레인보우 팝스타 도넛’ 등 재밌는 식감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제품도 던킨 라이브에서만 판매한다.
■ SPC그룹, ‘에그슬럿(Eggslut)’ 연말 시즌 메뉴 4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물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연말 시즌을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그슬럿은 ‘해피 옐로 홀리데이(Happy Yellow Holiday)’를 주제로 연말 홈파티를 겨냥해 BBQ소스를 활용한 버거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 등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스모키한 향의 할라피뇨 BBQ 소스와 볶은 양파, 앵거스 비프 패티, 체더 치즈, 동물복지란 등의 고품질의 식재료를 활용하고, 적채(보라색 양배추) 피클과 루꼴라를 활용해 식감은 물론 화려한 색감을 더한 ‘스파이시 BBQ 치즈버거’, 유자와 생강, 레몬이 들어가 달콤하고 새콤한 ‘스파클링 유자 진저 레모네이드', 에그슬럿 라거에 달콤한 애플베이스와 시나몬을 가미한 ‘애플 시나몬 라거’ 등이다.
미국식 디저트 바나나 푸딩을 재해석한 ‘바나나 브륄레 푸딩’도 한남점 한정으로 출시한다.
한편, 에그슬럿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매장에서 ‘스파이시 BBQ 치즈버거’를 포함해 3만 5천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친환경 소재로 만든 리유저블 캘린더와 생분해가 가능한 에코펜, 에그슬럿 쿠폰 등이 들어있는 친환경 ‘에그슬럿 2022 캘린더 키트’와 해피포인트 2,000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교촌치킨, 투고(To go)매장 ‘아이파크콘도점’ 오픈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매장 ‘아이파크콘도점’을 오픈했다.
‘아이파크콘도점’은 강원도 고성시 설악산 인근에 위치한 HDC현대산업개발이 운영하는 아이파크콘도 타워형 콘도 1층에 위치한다.
이 곳은 주방 및 홀 포함 약 70여평 규모로,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오리지널, 허니콤보를 비롯한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등의 치킨 메뉴와 꽈배기, 웨지감자, 치즈볼, 칠리포테이토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치킨과 궁합이 잘 맞는 수제맥주 캔 3종(금강산, 백두산, 교촌치맥)과 생맥주(한라산)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교촌치킨 투고(To 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컨셉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한편, 교촌치킨은 지난해 경상북도 포항시 화진해수욕장 인근에 첫 투고(To go)매장 ‘화진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9월 충남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점’과 충남 무창포 해수욕장 인근 ‘용평비체펠리스점’ 등을 오픈한 바 있다.
■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매년 연말의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해왔다. 올해에도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과 연말 홈파티 등에 즐기기 좋은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대용량 병 제품과 ‘홀리데이 챌리스’ 전용잔 2개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750ml 병 제품은 스텔라 아르투아가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짙은 녹색 유리병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별 문양과 옛 로고가 양각되어 있으며, 샴페인처럼 코르크 마개가 전통적이며 고전적인 느낌을 준다.
한정판 ‘홀리데이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붉은색으로 크게 새겨져 있고 금빛을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홀리데이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제품 출시를 맞아 새로운 온라인 영상도 공개했다. 영화 ‘러브액츄얼리’ 명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영상에는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연말을 스텔라 아르투아와 함께 보내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 롯데칠성“연말 홈파티 클라우드 굿즈로 분위기 더하세요”
올 연말도 ‘홈파티’, ‘홈텐딩’이 대세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홈파티를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클라우드 굿즈는 로브, 맥주잔, 무드등 총 3가지로 모두 집안의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획했다. 로브는‘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브랜드 컬러 다크 네이비로 감성을 더했으며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클라우드 전용 맥주잔은 맥주의 원재료인 홉과 보리를 양각으로 형상화했으며 로고를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무드등은 골드, 퍼플의 두가지 색상으로 어디에서든 홈 바 무드를 완성할 수 있게 해 홈술족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클라우드 굿즈 3종은 ‘칠성몰’, ‘칠성살롱’, ‘29cm’,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이전에도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위해 향수, 미니어처 주스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