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영국의 12세 소년이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디자이너가 됐다. 영국 슈루즈베리에 사는 조 웨일(12) 군이 그 주인공이다. 그의 성공 스토리는 극적이다. 운도 작용했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과,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즐기면서 일궈낸 노력의 결과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2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 미러 등에 따르면 조는 최근 나이키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공동 크리에이터 계약을 맺었다. 그는 온라인에서 나이키를 홍보하고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격려하는 프로모션에 공동 크리에이터 자격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하지만 조의 작품 활동은 처음엔 그리 순탄치 않았다. 수업이 지루할 때마다 책에 낙서를 했고, 수업 시간에 그림을 그린다는 이유로 선생님께 꾸중을 듣고 혼나기 일쑤였다.결국 조의 부모님은 그를 방과 후 미술 클럽에 보냈다.
조의 아버지는 더타임스에 "이야기는 아이가 학교에서 충분히 그림을 배우지 못했다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우리는 그를 미술 수업에 보냈고, 선생님이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고 말했다.
이후 조는 작품 중 일부를 온라인에 올렸다. 입소문이 퍼지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인스타그램에 '낙서 소년'(the doodle boy) 이라는 계정을 운영하는 그는 약 12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는 유명 인플루언서로 부상했다.
병원과 식당 등에서 연신 협업 의뢰가 들어왔고, 어린이 소설의 삽화도 맡았다. 영국 윌리엄 왕자 부부에게 고용돼 2020년 12월 그들의 투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첫 단독 전시회도 열었다.
나이키와의 인연은 우연하게 찾아왔다.
2020년 아버지의 날을 위해 낙서로 '맞춤제작'한 나이키 트레이너 운동화 사진을 온라인에 올렸고, 나이키가 이를 발견하면서 연이 닿게 된 것이다.
조는 나이키와의 협업에 대해 "나이키는 정말 대단하고 곧 내가 기대하고 있는 재밌는 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며 "이건 내 꿈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화가 나면 방에 가서 낙서를 하기 시작한다.그러면 행복해진다. 내가 하는 가장 편안한 일 중 하나"라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조는 이렇게 말했다. "난 그냥 나 자신에게 말한다: 좋아하는 걸 하라고, 바로 낙서. 굉장히 기분이 좋고 나 자신이 자랑스럽다. 내가 무엇을 하는지 잘 생각하지 않고 그냥 밀고 나가며 마음에서 만들어낸다. 딱히 계획은 없고 느낌대로 한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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