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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한 치킨집 사장이 고객이 남긴 리뷰를 보고 깜짝 놀라 경찰에 신고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지난달 31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느낌이 안 좋아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치킨집을 운영하는 A씨는 이날 치킨을 주문한 고객이 남긴 리뷰를 보고 눈을 의심했다.
“남기지 않고 다 먹은 치킨은 이집이 처음인 거 같아요. 포장도 깔끔히 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마지막으로 치킨이 먹고 싶었어요. 많이 파세요.” 손님은 리뷰에 몇 조각 집어먹은 듯한 사진도 찍어 함께 올렸다.
이 리뷰를 본 A씨는 순간적으로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A씨는 “설날에 마지막 음식을 시켰을 리 없다. 아직 떡국도 안 먹었고 차례 음식도 안 먹었는데 마지막일 리가 없다”는 생각에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물론 해당 리뷰의 답글에도 도움을 구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남겼다.
이 글을 본 자영업자 누리꾼들도 "요즘 워낙 힘든 세상이니까 혹시 모른다", “머리가 쭈뼛 섰다”, “단순 해프닝이면 좋겠다”, “언감생심 신병정리 하는 느낌인 것 같다”는 등의 댓글을 올리며 고객을 걱정하기 시작했다.
일각에서는 "다이어트 때문에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거 아니냐"고 추측도 없지는 않았다.
결국 A씨는 경찰서에 직접 전화해서 상황을 확인했다.
여기서 급반전이 일어나며 상황은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A씨는 “방금 112에 전화해서 어떻게 됐는지 확인한 결과 오늘부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었다’면서, “경찰관도 ‘신고를 잘 해 주셨고 해프닝으로 끝나서 다행이지만 이런 전화 한 통으로 중대한 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A씨의 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유야 어찌 됐든 사장님 마음만은 아름답다", "해프닝이라 다행이다", "사장님의 작은 관심이 참 멋지다", "그래도 좋은 일 하신 사장님께 박수 쳐 드리고 싶다", "고객도 다이어트 성공하길 바란다" 등 칭찬 일색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설명:한 치킨집 배달 앱 리뷰에 남긴 고객의 리뷰.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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