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9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이 가운데 소녀시대의 ‘포에버 원(FOREVER 1)’이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소녀시대의 ‘포에버 원’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8월 5일 ~ 2022년 8월 11일) 동안 2,019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8월 2주차 집계 기간 동안 소녀시대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가 2만 2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트위터 팔로워가 약 1천 7백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레전드 걸그룹다운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며 “데뷔 15주년임에도 여전한 화제성이 놀랍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트렌딩 차트 TOP10에는 트라이비(TRI.BE)의 ‘키스(KISS)’가 4위, 더보이즈의 ‘타임리스(Timeless)’가 5위, 골든차일드의 ‘리플레이(Replay)’가 7위로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