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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베이터 고장 사실을 고지하지 않은 B씨의 주문서. /JTBC '사건반장' 방송화면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아파트 엘리베이터가 고장 나는 바람에 29층까지 걸어서 음식을 배달한 기사에게 손님이 ‘배송 시간 지연’을 이유로 환불을 요청한 사연이 알려져 공분이 일고 있다.
국민일보에 따르면 배달 기사인 여성 A씨는 14일 JTBC ‘사건반장’에 지난 8일 자신이 겪은 일을 제보했다. 제보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의 한 찜닭 가게는 8일 오후 6시30분쯤 배달앱을 통해 찜닭 주문을 받은 뒤 조리부터 배달까지 50분 정도 걸린다고 손님에게 안내했다. 가게는 15~20분만에 조리를 마쳤고, 이후 A씨가 배달에 나섰다.
A씨가 배달지인 아파트에 도착해 보니 엘리베이터가 고장 난 상태였다. 배달 주문을 한 집은 29층이었다. 배달앱 요청 사항에는 ‘엘리베이터가 고장 났다’는 내용이 적혀있지 않았다. 당시 다른 배달도 밀려있던 탓에 직접 올라가기 어렵다고 판단한 A씨는 주문자 B씨에게 전화했으나 받지 않았다.
그 사이 A씨는 옆 아파트에 다른 배달을 먼저 다녀온 뒤 B씨와 연락이 닿는데, B씨는 “우리 아들도 좀 전에 걸어 올라왔다. 여기까지 오는 것은 배달원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결국 A씨는 29층까지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 배달을 완료했다.
A씨가 14층까지 내려왔을 때, B씨는 돌연 찜닭을 회수해가라며 환불을 요구했다. 배달 소요 시간인 50분을 넘겼다는 게 이유였다. 결국 A씨는 다시 29층으로 돌아가 찜닭을 가지고 내려왔다. 가게에 돌아온 A씨는 땀과 눈물로 뒤범벅된 상태였다고 한다.
B씨는 해당 가게에 별점 1점을 주는 ‘리뷰 테러’와 함께 후기도 남겼다. B씨는 “여기 음식 신중하게 주문하세요”라며 “배달앱 이용하면서 그 어떤 업체에도 부정적인 리뷰나 사소한 컴플레인도 해본 적 없는 사람이다. 태어나서 이런 일은 처음 겪는다. 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요청하겠다”고 적었다.
찜닭집 사장 C씨는 배달앱 측에 ‘누구 하나 잘못한 게 아니므로 B씨의 리뷰 작성을 막아 달라’고 요청했으나 막을 방법이 없다는 답변만 돌아왔다고 했다. C씨는 “가게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회의감이 든다”며 “스트레스로 두통이 심해 이틀간 가게를 닫았다”고 호소했다.
해당 사연이 전해지자 온라인에는 손님이 너무했다는 비판이 빗발쳤다. 논란이 번지자 A씨는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댓글을 남겨 “친오빠가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이라 사장님 마음을 알아서 배달할 수밖에 없었다”며 “저의 일을 계기로 다음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다. 갑질보다는 서로를 위했으면 한다. 걱정해주신 분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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