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가 소비자의 SME(중소상공인) 업체 방문 가능성을 높인다는 분석이 나왔다.
9일 네이버는 ‘D-플레이스 리포트 2022 파트2’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포트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와 로컬사업 성장 관계에 대한 조사 결과가 포함됐다.
플레이스 리뷰 개수가 많을수록 업체 페이지를 열람하고 장소를 저장·공유하는 사용자 수 등도 증가했다.
긍정적 효과는 프랜차이즈 업체보다 SME 업체에서 더 컸다. SME 업체는 플레이스 리뷰 증가에 따른 조회수 등 지표 상승폭이 프랜차이즈 업체보다 평균 1.5배 높았다
사업자 87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사업자는 플레이스 리뷰에 대해 3.67점 이상(5점 만점) 만족도를 표했다. 그 이유로는 매출증대, 신규고객 확보, 기존고객 관리 등이 꼽혔다.
이융성 네이버 책임리더는 “플레이스 리뷰 요소가 사업자 사업성장을 돕고 만족스러운 리뷰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드러나 뜻 깊다”고 말했다
[사진 = 네이버]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