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고 2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발표했다.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4월 5일 공개된 이후 약 11개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 지금까지 아이브가 발매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중 첫 번째 2억 뷰 돌파다. 앞서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72일 만에 1억 뷰를 기록해 '4세대 대세 그룹'의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러브 다이브'는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2022년 연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선 21일 기준 2억 4천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활동 종료 이후에도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10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두 곡 모두 1억 8천 회를 넘어서며 2억 뷰 달성이 목전이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데뷔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를 앞두고 있다. 선공개곡 '키치(Kitsch)'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