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꼬부부의 파경’ 메릴 스트립→휴 잭맨, 각각 45년·27년 만에 이혼 “안타까움”[해외이슈](종합)

메릴 스트립, 휴 잭맨/게티이미지코리아
메릴 스트립, 휴 잭맨/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잉꼬부부로 부러움을 샀던 메릴 스트립(74)-돈 검머(76), 휴 잭맨(55)-데보라 리 퍼니스(67) 부부가 잇따라 파경을 맞았다.

스트립의 대변인은 지난 20일(현지시간) 페이지식스에 “스트립과 검머는 6년 이상 별거해 왔으며, 항상 서로를 아끼겠지만 별거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메릴 스트립, 돈 검머/게티이미지코리아
메릴 스트립, 돈 검머/게티이미지코리아

이들이 공개석상에 등장한 것은 2018년 아카데미 시상식이 마지막이었다. 그러나 최근 스트립이 결혼반지를 착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팬들에게 별거는 충격으로 다가왔다.

이 부부는 싱어송라이터 헨리 울프(43), 배우 마미 검머(40), 그레이스 검머(37), 루이자 제이콥슨(30) 등 네 자녀와 다섯 명의 손주가 있다.

스트립은 지난해 ‘보그’와 인터뷰에서 그들의 결혼 생활이 오래 지속될 수 있었던 비결이 “선의와 기꺼이 구부리고 가끔 입을 다물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이어 “가족을 유지하는 방법에 로드맵은 없다. 항상 엄청난 협상이다. 그러나 나는 일하고 싶고 인생에서 큰 사랑의 유대를 갖고 싶다는 총체적인 욕구가 있다. 하나를 위해 다른 하나를 피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 전했다.

스트립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모두 21회 노미네이트된 명배우로 유명하다.

앞서 ‘울버린’ 휴 잭맨은 지난달 데보라 리 퍼니스와 27년간의 결혼생활을 청산하고 갈라섰다.

잭맨과 퍼니스는 지난 9월 15일 성명을 통해 “우리는 훌륭하고 사랑스러운 결혼 생활을 거의 30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축복을 받았다. 이제 우리의 여정은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각자의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별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휴 잭맨, 데보라 리 퍼니스/게티이미지코리아
휴 잭맨, 데보라 리 퍼니스/게티이미지코리아

이어 “우리 가족은 언제나 최우선 순위였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우리는 감사와 사랑, 그리고 친절함으로 이 다음 장을 시작한다. 저희 가족이 이러한 변화를 겪는 동안 사생활을 존중해 주시는 여러분의 양해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당부했다.

두 사람 사이에는 2000년과 2005년 입양한 자녀 2명이 있다. 아들 오스카 막시밀리언은 현재 23살, 딸 에이바 엘리엇은 현재 18살이다.

이들은 결별을 선택했지만, 서로를 향한 응원을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실제 데보라 리 퍼니스는 전 남편의 55번째 생일파티에 참석한 바 있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