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네이버가 숏폼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하며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클립을 포함한 총 4개의 탭으로 구성된 새로운 네이버앱을 정식으로 선보였으며, 올해 클립 콘텐츠 카테고리와 창작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콘텐츠 다양성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네이버는 네이버 콘텐츠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숏폼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텍스트 기반 창작자가 숏폼(짧은 동영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을 22일부터 진행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5일까지이고, 창작자 100명을 선발해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은 숏폼 트렌드·채널 전략부터 숏폼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네이버 클립 서비스 담당자와 숏폼 콘텐츠 업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창작자에게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매주 우수 과제작은 클립을 비롯한 네이버앱의 다양한 영역을 통해 많은 사용자에게 공개되며 다음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새로운 네이버앱으로 창작자의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창작자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네이버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가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인 ‘숏폼’으로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예령 기자 cjsthekt@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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