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샤이니 월드' 해외 23개국 판매 완료…글로벌 흥행 행보 이어간다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보이그룹 샤이니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특별 기획된 얼터 콘텐츠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MY SHINee WORLD)'가 해외 23개국에 판매되며 이들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마이 샤이니 월드'는 샤이니와 그들의 팬덤 샤이니월드가 함께한 지난 15년간의 빛나는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콘서트 무비. 지난 3일 국내 개봉 이후 샤이니월드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마이 샤이니 월드'가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일본, 러시아 등 총 23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이루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부터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홍콩, 마카오, 대만, 일본, 러시아까지 총 9개국은 이미 극장 개봉을 확정 지었을 뿐만 아니라 북미, 남미, 북유럽 등 국가에서도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마이 샤이니 월드'가 K-팝 세계화에 앞장서는 콘텐츠로 인정받은 가운데 국제적으로도 흥행 행보를 이어갈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국내와 같은 날 개봉한 홍콩에서는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속에서 "샤이니 이즈 백(SHINee's back)"이 흘러나오자 눈물을 흘리는 팬들이 보이기도 했다. 샤이니를 응원하는 슬로건과 응원봉 '샤팅스타'를 든 팬들의 뜨거운 함성은 지난 15년간 K-팝 대표 그룹으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성장해온 샤이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8일부터는 국내 팬들을 위한 '샤팅싱어롱 상영회'가 개최된다. 싱어롱 상영회는 영화 속 샤이니 노래를 극장에서 함께 부르며 관람하는 특별한 상영회로 샤이니월드의 끊이지 않는 싱어롱 상영 문의로 인해 마련됐다. 이러한 관심을 입증하듯 메가박스 코엑스점 '샤팅싱어롱 상영회'는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추후 진행되는 상영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빛나는 샤이니의 데뷔 15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가장 특별한 방점이 되어줄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는 메가박스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