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플러스와 닭다리살 식단 브랜드 닭형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홀딩핸즈가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인증 규격으로, 기업의 준법 경영 지침과 법률(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시스템 등을 평가하여 부여한다. 조직의 효과적인 규정 준수와 관리를 위한 인증 제도로 준법 경영을 수행함으로써 법규 위반에 대한 손실을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인증을 획득한 기업(조직)은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리스크 예방 체계를 갖추었다는 의미를 갖게 된다.
이에 홀딩핸즈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투명함과 정직함이 결국 고객과 점주들의 만족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하며 이번 인증을 준비했다. 향후 치킨플러스의 점주와 고객에게 더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투명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완식 대표는 “ISO 37301 인증은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통한 준법문화 확산과 기업 경쟁력 및 신뢰도 확보, 그리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당사는 앞으로도 컴플라이언스 시스템과 관련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법을 준수하고 기업의 투명한 관리와 윤리, 준법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