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아파트 홈서비스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최근 발생한 접속 장애와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아파트아이는 접속 장애와 관련하여 난방비 확인 수요 집중에 따른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지난 21일 일부 시간에 아파트아이 앱에 접속이 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은 데 대해 “난방비가 청구되는 시기와 맞물려 이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와 청구 할인 이벤트 및 각종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유입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겨울철 난방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한 때 시스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서버 증설 등 자체적인 시스템 안정 작업을 통해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공동주택 통합 솔루션이다. 전기요금과 난방비, 가스비 등 각종 에너지 소비현황에 대한 기간별 확인이 가능하고, 동일면적 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우리 집 사용량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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