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대상 청정원이 1회 1컵 사용 분량의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넘어섰으며, 2인 가구 비율은 23.9%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를 반영해 새 제품을 출시했다.
순창 컵고추장은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았다. 50g(3~4큰술)씩 소분해 담아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 디핑소스로 활용도 가능하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 캠핑, 해외여행 등에도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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