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기업銀, 국민·농협카드 출시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 형식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가 만 34세 이하 청년 제대군인을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16일 출시했다.
히어로즈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로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충족시 토익·철도·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종에서 이용금액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히어로즈 카드의 세부 할인 내역은 카드사별로 조금씩 다르다.
기업은행의 ‘I-히어로즈’ 체크카드는 △학원·서점 업종 5% △토익·JPT 등 어학시험 응시료 10% △이동통신 요금 5% △철도·고속버스 요금 10% △넷플릭스·티빙 등 OTT 구독료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시 1만 5000원이며 해외겸용(VISA) 및 후불교통 기능 선택이 가능하다.
내달 말까지 기업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I-히어로즈’ 체크카드 발급 및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사용시 1만원 캐시백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의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외국어학원·서점 업종 10% △어학시험 10% △교통(철도·고속·시외버스) 20% △구독(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20% △이동통신(SKT·KT·LG·리브엠) 자동이체 5% △손해보험 업종 5% △숙박 업종 5% 등 7개 영역에서 영역별 월 할인 한도 내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카드는 내달 31일까지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로 KB페이 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804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NH농협카드의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외국어학원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어학시험 (토익, TEPS, JPT, KPE) △스포츠영역(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 요가, 볼링장, 문화센터)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생활 밀착 혜택도 마련했다. 디지털 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과 교통(철도, 고속버스) 영역에서 20% 청구할인(월 2회, 각 5000원)을, 이통통신 요금(SKT, KT, LGU+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건)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3사의 히어로즈 카드는 만 34세 이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 제대군인이 발급 대상이다.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는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 가능하다. 대상자는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 제대군인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뜻깊게 생각하며, 청년 제대군인 사회복귀와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