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HDC랩스가 자사의 주거 서비스를 통해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등급 단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HDC랩스는 ‘고척 아이파크’로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등급 단지 인증을 획득했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는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도입한 평가 제도다. 입주자 소통, 임대주택 운영 및 관리 등 14개 항목에 대한 주거 만족도를 기준으로 주거서비스 현황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 순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HDC랩스는 고척 아이파크 입주자 참여 모니터링을 통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생활 편의 서비스인 보드게임, 쇼핑카트, 전동공구 등 각종 대여 서비스와 카셰어링, 텃밭 등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플리마켓, 설맞이 전통놀이행사 등 시즌별 행사를 열어 입주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 HDC랩스 계열사의 공간 위생 케어 전문 브랜드인 ‘베스틴케어’의 세대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거 서비스의 개념을 확대했다.
HDC랩스 관계자는 “입주민 참여를 이끌어낸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이 최우수 인증을 받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면서 “앞으로도 HDC랩스의 전문화된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랩스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단지 내 헬퍼로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헬퍼로봇은 고척 아이파크 MD동과 아이파크몰을 연계한 입주민 전용 편의 서비스로, △쓰레기 봉투를 수거하는 수거로봇 △아이파크몰 내 맛집 및 매장의 상품을 배달하는 배달로봇이 운영된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